본문 : 에스겔(Ezekiel) 16:1 - 16:14
1 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2 인자야 예루살렘으로 그 가증한 일을 알게 하여
3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에 관하여 이같이 말씀하시되 네 근본과 난 땅은 가나안이요 네 아버지는 아모리 사람이요 네 어머니는 헷 사람이라
4 네가 난 것을 말하건대 네가 날 때에 네 배꼽 줄을 자르지 아니하였고 너를 물로 씻어 정결하게 하지 아니하였고 네게 소금을 뿌리지 아니하였고 너를 강보로 싸지도 아니하였나니
5 아무도 너를 돌보아 이 중에 한 가지라도 네게 행하여 너를 불쌍히 여긴 자가 없었으므로 네가 나던 날에 네 몸이 천하게 여겨져 네가 들에 버려졌느니라
6 내가 네 곁으로 지나갈 때에 네가 피투성이가 되어 발짓하는 것을 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피투성이라도 살아 있으라 다시 이르기를 너는 피투성이라도 살아 있으라 하고
7 내가 너를 들의 풀 같이 많게 하였더니 네가 크게 자라고 심히 아름다우며 유방이 뚜렷하고 네 머리털이 자랐으나 네가 여전히 벌거벗은 알몸이더라
8 내가 네 곁으로 지나며 보니 네 때가 사랑을 할 만한 때라 내 옷으로 너를 덮어 벌거벗은 것을 가리고 네게 맹세하고 언약하여 너를 내게 속하게 하였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9 내가 물로 네 피를 씻어 없애고 네게 기름을 바르고
10 수 놓은 옷을 입히고 물돼지 가죽신을 신기고 가는 베로 두르고 모시로 덧입히고
11 패물을 채우고 팔고리를 손목에 끼우고 목걸이를 목에 걸고
12 코고리를 코에 달고 귀고리를 귀에 달고 화려한 왕관을 머리에 씌웠나니
13 이와 같이 네가 금, 은으로 장식하고 가는 베와 모시와 수 놓은 것을 입으며 또 고운 밀가루와 꿀과 기름을 먹음으로 극히 곱고 형통하여 왕후의 지위에 올랐느니라
14 네 화려함으로 말미암아 네 명성이 이방인 중에 퍼졌음은 내가 네게 입힌 영화로 네 화려함이 온전함이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쉬운성경
1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2 "예루살렘에게 그들이 저지른 악한 일들을 알려라.
3 주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향해 이렇게 말씀하신다. 너희 조상들이 가나안 땅에 있었고, 너희도 가나안 땅에서 태어났다. 너희 아버지는 아모리 사람이고, 너희 어머니는 헷 사람이다.
4 네가 태어난 날을 기억하여라. 아무도 네 탯줄을 잘라 주지 않았고, 네 몸을 물로 깨끗하게 씻기지도 않았다. 아무도 네 몸을 소금으로 문지르지 않았고, 천으로 따스하게 감싸 주지도 않았다.
5 너를 불쌍히 여기며 너에게 이렇게 해 준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너는 들판에 버려진 아기였다. 네가 태어난 날에 너를 반기는 사람이 없어 너를 들판에 버린 것이다.
6 그 때에 내가 네 곁을 지나가게 되었다. 네가 피투성이가 된 채로 버둥거리고 있는 것을 보고, '너는 살아야 돼! 반드시 살아나야 해!'라고 소리질렀다.
7 내가 너를 밭의 식물처럼 키웠더니 너는 잘 자라나 아름다운 보석처럼 되었다. 젖가슴이 나오고 머리가 자라났다. 하지만 너는 벌거벗고 있었다.
8 그 뒤에 내가 네 곁을 지나가다가 보니 너는 성숙한 처녀가 되어 있었다. 그래서 내가 내 옷을 벗어 네 벌거벗은 몸을 가려 주었고, 너에게 엄숙히 맹세하고 너와 언약을 맺어서 너는 내 것이 되었다.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9 내가 물로 네 몸의 피를 씻겨 내고 기름을 발라 주었다.
10 수놓은 옷을 입히고 발에는 고운 가죽신을 신겨 주었다. 고운 모시로 감싸 주고 값비싼 비단옷을 입혀 주었다.
11 팔에는 팔찌를, 목에는 목걸이를 걸어 주고, 값진 보물로 네 몸을 꾸며 주었다.
12 코에는 코걸이를, 귀에는 귀고리를 해 주었고, 머리에는 아름다운 관을 씌워 주었다.
13 이처럼 너는 금과 은으로 치장하고 고운 모시옷과 비단옷과 수놓은 옷을 입었다. 그리고 고운 가루와 꿀과 올리브 기름을 먹고 점점 아름다워지면서 왕비처럼 되었다.
14 너무 아름다워 온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이 되었으니, 이는 내가 너를 화려하게 만들었으므로 네 아름다움이 완전해진 것이다.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다.
본문은 이스라엘에 대해서 마치 버려진 아이를 키워 왕비처럼 양육했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버려진 아기로 태어났습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했고, 아모리 사람, 헷 사람 중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무도 반기는 사람이 없이 들판에 버려진 것입니다. 그 때 하나님은 “너는 살아야 돼! 반드시 살아야 해!”라고 소리 지르며 밭의 식물처럼 애지중지하며 키우셨습니다. 그 결과 온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으로 만드셨습니다.
우리는 원래 죄와 허물로 죽은 사람들입니다. 이스라엘이 버려져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아기 였던 것처럼 우리 또한 그런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에 보내셨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셨습니다. 우리는 버려진 인생이 아니라 예수님의 가치로 다시 산 인생이 된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물건을 보면서 그 가치을 말할 때 이거 얼마짜리~야 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어떤 가치가 있느냐 하면 “예수님 짜리”의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된것입니다.
14절에 그들을 향해서 “내가 너를 화려하게 만들었으므로 네 아름다움이 완전해 진 것이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 어떤 것보다 더 가치있는 “예수님짜리”로 만드셨습니다.
오늘 얼마 짜리 인생을 살겠습니까?
기도제목: (교회 게시판은 외부 분들도 자유롭게 보실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실명으로 기도 제목을 올리는 것을 지양하겠습니다. 그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몇일동안 실명을 올렸습니다. 죄송합니다.)
1. 열린교회 성도 한분 한분이 예수님짜리 인생이 되어 그 가치에 맞는 삶을 살기를 기도합니다.
2. 몸 아프신 분들이 빨리 완쾌 되기를 기도합니다.
3. 아직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되어 천국의 소망을 함께 가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4. 우리 자녀들이 이 시대의 지도자로 성장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신본주의 가치관을 가지고 세상을 인도해 나가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을 하기를 기도합니다.
5. 새롭게 교회 등록하신 가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 잘 정착하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6. 열린교회가 지역 사회를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의 힘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이나 개인이 있으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연결되어 물심양면으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7. 세계 선교 사역에 힘을 다하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에게도 전해진 복음이 끊기지 않고 미 전도 종족에게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전해 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8. 오늘 주일 설교 원고를 작성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특히 우리 자녀들도 함께 이해하고 은혜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9. 토요일 새벽 예배 후 교제와 청소 시간을 위해 기도합니다. 열린교회 성도님들이 함께 모여 감사함으로 섬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0. 주일예배가 성령 충만한 예배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위로를 경험하여 기쁨이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