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요한이서(2 John) 1:7 - 1:13
7 미혹하는 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런 자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8 너희는 스스로 삼가 우리가 일한 것을 잃지 말고 오직 온전한 상을 받으라
9 지나쳐 그리스도의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그 사람은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10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하지 말라
11 그에게 인사하는 자는 그 악한 일에 참여하는 자임이라
12 내가 너희에게 쓸 것이 많으나 종이와 먹으로 쓰기를 원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너희에게 가서 대면하여 말하려 하니 이는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13 택하심을 받은 네 자매의 자녀들이 네게 문안하느니라
초대교회를 흔들고 있는 이단 사상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 이단은 “영지주의“(Gnosticism)라고 불리워지는데, 이 말은 “안다”는 뜻의 “g-nosis”라는 헬라어에서 왔습니다. 영지주의자들은 “알고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즉, 이들은 영적인 것들에 대하여 우월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공언하였습니다.
그들의 교리는 그리스도인의 진리와 유대인의 율법주의, 헬라의 철학을 혼합한 이상한 것이었으며, 오늘날로 말하면 접신론이나 크리스찬 싸이언스와 별다를 것이 없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면, 이들은 몸을 포함하여 모든 물질은 악하므로 하나님은 물질을 입고 오셨을 수가 없다고 가르쳤습니다. 그렇다면 세상은 어떻게 창조되었는가? 하나님으로부터의 연속적인 “유출”로 말미암은 것이라고 이들은 주장합니다. 그리스도는 인간의 몸을 입으셨으므로 이러한 “유출”의 하나이고, 참된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고 합니다. 영지주의자들은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유출“의 복잡한 단계들(천사들을 포함하여)을 두고 있으며, 따라서 그리스도의 탁월성을 격하시키고 있습니다.
미혹케 하는 자들의 주장은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다가 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성 육신은 우리의 이성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진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어떻게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통해서 태어나시는가?
그런데 만일 예수님이 육체로 오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예수님을 믿을 필요가 없습니다. 신은 고통을 느끼거나 피흘려 죽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는 제물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인간의 몸으로 오신 것은 순전히 우리의 죄를 대신해 십자가에 죽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용서, 구원이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으로 완성되어야 했기 때문에 예수님은 이땅에 인간의 몸으로 오신 것입니다.
이 사실을 믿는 것은 결코 우리의 힘으로 되지않고 성령침례가 있어야 합니다. 성령하나님이 우리 마음을 감동하셔서 이 진리를 믿게 하셔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원은 내 힘이 아닌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말미암는 것입니다.
저와 열린교회 성도님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가운데 오심을 믿고, 나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믿고, 구원의 확신과 기쁨으로 승리하기를 기도합니다.
열린교회는 말씀위에 세워진 교회가 될 것입니다. 매일 묵상을 통해서 성경통독을 통해서 하나님의 진리 말씀 위에 단단히 기둥을 세우고 세워질 것입니다. 동시에 기도로 하늘 문을 열며 성령의 열매를 맺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주 금요일 8시 금요 찬양과 기도 모임이 있습니다. 이 모임을 사모하시기를 바랍니다. 뜨겁게 찬양하고, 말씀 듣고, 소리 높여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뜻을 수행하는 열린교회가 될 수 있도록 가능하신 모든 분들 꼭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 기도제목입니다.
1. 교회 부흥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음을 증거하는 열린교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자녀들 영어 예배가 11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1103을 기억해 주시고, 성령 충만한 예배가 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아프신 분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인명, 이경애, 이경옥, 이광신)
4. 새로 등록하신 분들이 교회 잘 정착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금요 찬양과 기도 집회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가능하신 모든 분들은 꼭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포도원 모임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일 때 마다 사랑과 은혜가 충만할 수 있도록..
7. 산모들과 가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혜미, 김영숙)
8. 말씀의 기초위에 교회가 더욱 든든히 세워지고, 모든 성도님들이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여 하나님과 동행하는 열린교회 되기를 기도합니다.
성경통독
전체 통독_ 출 31-40장
신약 통독 _ 요 19-21장